제로픽 후기 통해 보는 브로멜라인과 다른 성분들의 다이어트 효과 

이 글은 제로픽 후기 관련하여 브로멜라인 성분다이어트 효과에 대한 내용입니다. 브로멜라인 효능 관련 논문도 같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얼마 전 회사에서 30대 남자 동료가 퇴근하기 전에 영양제를 먹는 것을 보았습니다. 멀티 비타민을 사려고 생각 중이었기 때문에 영양제인 줄 알고 제품을 물어봤는데 비타민이 아니고 제로픽이었습니다. 다이어트 중이라서 운동가기 전에 먹는다고 하였습니다. 저희 블로그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다이어트 보충제와 다양한 성분들에 관심이 많았기 때문에 제로픽의 제품과 성분에 관한 내용을 찾아보기 시작했고, 많은 후기들도 읽어보았습니다.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의 원료로는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 녹차 추출물이며 최근에는 시서스나 와일드 망고를 포함한 제품도 출시되고 있습니다.

본 포스팅은 주관적인 생각이며 일부 참고 논문이 요약되어 있지만 의학적 신뢰성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파파야파인애플은 비만 예방을 위한 식단에 많이 포함되는 과일이라는 점은 사실입니다.

긍정적인 후기가 많아서 플라시보 효과가 아니고, 진짜 도움이 된다는 가정하에 작성되었습니다.

제로픽을 드시면서 다이어트 효과를 보신 분들과 구매 전 관심을 갖고 계신 분들이 제품을 선택하는데 참고가 되셨으면 합니다.

제로픽 성분

제로픽은 천연 소화 효소인 브로멜라인을 주성분으로 하는 제품입니다.

제로픽 다이어트 효과를 알아보기 전에 어떤 성분이 관련있는지를 알아봐야 합니다. 먼저 제품 안내를 확인해보면 제로픽 1통엔 브로멜라인 7,830mg이 포함되어 있는 것으로 나와있습니다. 한 통에 45정이 들어있기 대문에 7,830mg/45 = 174mg 으로 제로픽 한 알 (600mg)에 약 174mg의 브로멜라인이 있는 것으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한 정 기준 174mg의 브로멜라인이 함유되어 있고 파파인, 염화칼륨, 레몬밤추출분말, 보이차추출분말, 녹차추출분말 등 다른 성분들이 약 426mg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제품 설명에는 다른 성분의 함량은 안내되어 있지 않으며, 아직 정확한 함량은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나머지 성분들은 브로멜라인보다 적은 양이 포함되어 있을 것이라고 예상할 수 있습니다.

제로픽의 하루 권장량은 3정입니다. 따라서 하루 3정 섭취 시 522 mg(1743)의 브로멜라인을 섭취하며 1,278mg(4263)에 다른 성분들이 포함되게 됩니다.

제로픽 후기 중 붓기 개선 효과 관련된 부분을 볼 수 있습니다. 관련된 성분은 칼륨입니다. 칼륨은 체내 노폐물과 염분을 배출시켜 혈액 순환을 촉진시킬 수 있으며, 결과적으로 몸이 붓는 것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제로픽 다이어트 효과 있나?

브로멜라인파인애플에서 추출되는 단백질 분해 효소라는 점은 아실 겁니다. 우리나라보다 서양에서 더 유명한 신소재로 다양한 효능이 연구되고 있습니다. 염증 완화나 수술 후의 부종에 사용되는 성분으로 천연 소화효소이기 때문에 소화불량, 과식, 소화촉진 등 소화제로도 많이 사용되는 성분입니다.

비아벨로 제로픽은 건강기능식품이 아니며 캔디류로 분리되는 일반식품입니다. 먼저 가장 많은 양이 포함된 브로멜라인은 식약처로부터 체지방 감소와 같은 효능을 인증받은 원료가 아닙니다. 또한 아직 다이어트 효과 관련 임상 시험도 진행되지 않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비아벨로 홈페이지 내 제로픽 후기나 내돈내산 후기에서 많은 분들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받으시는 것으로 보셨을 겁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브로멜라인과 다이어트

먼저 브로멜라인의 체중 감량 효과에 관한 논문을 찾아보았습니다. 아직 임상시험 결과는 알려지지 않았기 때문에 세포 수준에서의 연구와 동물 실험에서의 결과가 포함된 논문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2012년 PLoS One. 에 게재된 논문에는 파인애플 줄기 브로멜라인 성분이 지방 분해를 유도한다는 내용의 세포 실험 결과가 보고되었습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브로멜라인은 페리리핀(perilipin) 수치를 낮춤으로써 지방 분해에 영향을 미치며, PPARγ의 발현을 억제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페리리핀은 에너지 생성을 위해 지방을 분해하는 역할을 하는 단백질이며, PPARγ는 지방세포의 발달과 대사에 관련된 유전자 발현을 조절하는 역할을 하는 단백질입니다.

2018년 국제학술지 Food Sci Biotechnol. 에 게재된 논문에는 마우스를 이용한 동물실험 결과가 보고되었습니다.

고지방 식단으로 비만을 유도한 마우스에게 파인애플 주스를 같이 투여했을 때 몸에 좋은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증가시킬 뿐만 아니라 지방 생성을 줄이고, 지방 분해를 증가시키는 효과를 보여주었습니다.

위에 소개해드린 세포실험과 동물실험 결과가 인체적용 시험에서도 동일하게 나타날지 그렇지 않을지는 확신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추후 진행될 수 있는 임상시험 결과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단백질 분해효소 브로멜라인

브로멜라인은 단백질 분해효소 입니다. 단백질 분해효소와 다이어트는 어떤 관계가 있을까요?

단백질의 중요성은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이라면 모두 아실 거라 생각합니다. 제로픽 내돈내산 후기 중에도 만족하고 꾸준히 드시는 분들은 대부분 운동을 병행하고 계십니다.

우리가 음식을 섭취할 때 그 안에 포함된 단백질은 그대로 몸으로 흡수되는 것이 아닙니다. 단백질은 크기가 크기 때문에 아미노산이라는 더 작은 형태로 분해되어야 체내로 흡수될 수 있습니다. 단백질을 아무리 많이 섭취해도 이러한 과정이 없다면 모두 몸 밖으로 배설되게 됩니다. 브로멜라인은 크기가 큰 단백질을 몸에 흡수되기 좋은 작은 형태인 아미노산으로 분해하는 효소입니다. 이렇게 몸에 흡수된 아미노산은 우리 몸에 필요한 부분에서 다시 단백질로 합성되게 됩니다.

다른 성분들의 효능은?

녹차추출분말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녹차 추출물에 많이 포함된 카테킨 성분은 우리나라 식약처로부터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인정받은 성분입니다. 단, 하루에 300mg 이상의 카테킨을 섭취해야만 합니다. 녹차추출물의 양이 아닌 카테킨 성분의 함량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이차추출물 또한 식약처로부터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인정받은 성분이며, 하루 1g 이상을 섭취 했을 때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보이차는 카테킨과 갈릭산 등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 되어있어 산화 스트레스와 암세포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음이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지방 흡수율을 낮춰 체지방 분해, 식욕억제 및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는 효능도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제로픽에 포함된 녹차추출분말과 보이차추출물 안에 함유되어 있는 카테킨 성분의 정확한 함량은 알 수 없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성분들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단정짓는 것보다는 하나의 가능성이라고 보는 것이 정확할 것 입니다.

제로픽 다이어트 효과 마무리

제로픽 후기 중 긍정적으로 평가하는 분들의 공통점이 있습니다. 운동과 식단을 병행하면서 꾸준히 섭취했다는 점입니다.

본 포스팅은 읽는 사람에 따라 다이어트 효과에 관하여 긍정적으로 바라볼 수도 있고, 또 부정적으로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저희가 원하는 부분이 바로 그것입니다.

건강을 위해 먹는 식품을 후기만 보고 구입하는 것은 맞지 않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객관적 정보와 주관적인 후기를 모두 살핀 후,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시길 바랍니다. 제로픽 뿐만 아니라 다른 다이어트 보충제도 하루 또는 일주일 먹는다고해서 단기간에 효과를 보이는 것은 아닙니다. 대부분의 인체적용시험은 최소 2달이상 진행했을 때 효과를 확인할 수 있고, 또 그렇게 해야만 장기간 복용 했을 때에도 안전한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른사람에게 좋은 제품과 성분이라도 나와는 정말 안맞을 수 있습니다. 브로멜라인 성분을 처음 드시는 분들은 처음부터 하루 권장량인 3정을 한 번에 드시기보다는 하루 1정 또는 2정으로 시작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어느정도 몸이 적응 한 후 3정으로 늘려보시길 바랍니다.

제로픽 부작용 관련하여 위장장애 부작용을 겪으시는 분들이 종종 계십니다. 불편함이 있을 시 섭취를 중단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제로픽 후기 통해서 바라본 브로멜라인 다이어트 효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rror: